개인정보 취급방침


 

 

1. 총칙 

  유한회사 클라란스 (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클라란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이용자'라고 함)의 고객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고객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더욱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항상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고시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수정될 경우 변경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고객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고객정보의 수집항목과 수집목적 

  ● 고객정보의 이용목적 

  ● 고객정보의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 고객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고객정보관리책임자 및 고객정보보호담당자 

  ● 쿠키에 의한 고객정보 수집 

  ● 고객정보의 열람 정정 

  ● 고객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고객정보 관리 

  ● 고객정보의 국외이전 

  ● 고객정보 침해관련 상담 및 신고 

  ● 개인정보 유출 통지

  ● 고객정보 취급정책의 변경 시 공지의무

 

 

2. 고객정보의 수집 동의 

  회사는 이용자의 고객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취소」 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며 이용자가 「동의」를 선택한 경우에만 고객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고객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직업, 피부타입 등 추가 고객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선택항목은 제공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사상, 신념, 종교, 과거의 병력 등 개인의 권익이나 사생활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고객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고객정보의 수집항목과 수집방법

  회사가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고객정보 항목과 수집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집항목 : 성명 ,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수집방법

  •     -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     -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회원가입

  •     - 이벤트 응모, 서비스 이용기록 수집툴을 통한 수집

  •     - 뉴스레터 수신 신청

  •     - 상품 주문 및 결제 시 입력


  회사는 웹사이트 가입을 위한 고객정보 수집 외에도 아래와 같은 경우에 고객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정보 수집 시 수집목적을 명시하여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수집된 고객정보는 수집목적 달성 시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즉시 파기되며,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 고객상담 : 유선상으로 고객상담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 경품행사 : 통계분석 또는 경품제공을 위해 고객정보 입력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나 검색 등의 웹사이트들에서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에 링크되어 고객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4. 고객정보의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 확인, 경품 배송 및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사전 동의나 관련 법령의 규정 없이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수집 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회원님께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요금정산

    •  -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시 정확한 정보 확보

    •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2) 회원관리

    •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및 14세 미만 식별

    •  - 웹 및 POS 시스템을 통한 회원 관리 및 고지 사항 전달

    •  - 개인별 마일리지 서비스 및 상담 서비스 운영

    •  - 불량한 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  - 고지사항의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3) 광고 및 마케팅에의 활용

    •  - E-DM, DM 및 문자메시지 발송 등을 통한 신규 서비스 또는 신상품, 이벤트 정보 안내와 이를 포함한 전반적인 운영 관리 및 이와 관련된 경품 및 홍보물 배송

    •  - 통계학적 특성 분석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 경품 배송, 피부 타입에 따른 제품 정보 제공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5. 고객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목적」, 「고객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공 및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제공 또는 공유되는 고객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고객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공지한 후 동의를 구하며 다음 각 호의 1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비스이용 약관 또는 운영 원칙을 위반한 경우 

    ●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6. 고객정보 취급 업무와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위즈그룹 서비스운영, 이벤트 운영, 고객 상담 지원, 시스템 운영 위탁, 뉴스레터 발송, 서비스 개발 및 테스트 수집하는 고객정보 전체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이니시스, 카드사(현대/롯데/KB/BC/삼성/신한/외환/하나 SK/씨티/농협/광주/전북/제주/수협) 결제처리(신용카드) 카드사명, 카드번호
용마로지스 고객 대상 제품 배송 업무 이름, 주소, 연락처, 구매제품정보
우체국택배 고객 대상 제품 배송 업무 이름, 주소, 연락처
(주)한국지에스티 POS시스템 운영 지원 이름, 이메일, 연락처, 구매제품 정보

 

 

 

7. 고객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고객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이용자가 자신의 고객정보를 정정, 삭제하거나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회사는 고객정보의 수집목적 및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아래와 같이 달성된 때에는 디스크에서 정보 삭제 , 출력된 경우에는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 정보 :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 배송정보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이 완료된 경우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를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 고객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 기록, 접속 IP 정보

    ● 보존 근거 : 이용자의 탈퇴 기록 및 수사기간 협조 등에 이용

    ● 보존 기간 : 6개월

 

    ● 보존 항목 : 고객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정보

    ● 보존 근거 : 이벤트 당첨자 사후 관리 및 경품 배송

    ● 보존 기간 : 이벤트 종료 후 6개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8. 고객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보호하고 고객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고객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고객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1) 고객정보보호책임자 

    ● 성명 : 김수미

    ● 소속 : 마케팅

    ● 이메일 : Mia.kim@clarins.com

    ● 연락처 : 02-3014-2919

 

 

9. 쿠키에 의한 고객정보 수집

  회사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으며 다음 목적을 위해 사용합니다.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Target) 마케팅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이용자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허용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쿠키 허용여부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①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

  ③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Chrome을 사용하는 경우

  ① [주소창]옆에 [chrome 설정 및 관리]를 선택

  ② [고급설정 탭]을 클릭

  ③ [개인정보 탭]에 콘텐츠 설정 클릭

  ④ [쿠키 탭]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Firefox를 사용하는 경우

  ① [도구메뉴]에서 [설정]을 선택

  ② [개인 정보 탭]을 클릭

  ③ [Firefox 작업 사항]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Opera를 사용하는 경우

  ① [Menu]>[Setting]>[Preferences]를 선택

  ② [Advanced 탭]을 클릭

  ③ [Cookies]을 클릭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① [작업표시줄]에서 [도구]를 클릭

  ② [인터넷 옵션]을 선택

  ③ [일반탭(기본탭)]에서 [설정]을 클릭

  ④ [파일보기]를 선택 합니다.

 

  Chrome을 사용하는 경우

  ① [주소창]옆에 [chrome 설정 및 관리]를 선택

  ② [고급설정 탭]을 클릭

  ③ [개인정보 탭]에 콘텐츠 설정 클릭

  ④ [쿠키 탭]에서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를 선택 합니다.

 

  Firefox를 사용하는 경우

  ① [주소창]앞에 [아이콘]을 선택

  ② [자세히 보기]을 클릭

  ③ [보안 탭]에 쿠기 정보 보기를 선택 합니다.

 

  Opera를 사용하는 경우

  ① [Menu]>[Setting]>[Preferences]를 선택

  ② [Advanced 탭]을 클릭

  ③ [Cookies]에 [Manage Cookies]를 선택합니다.

 

 

10. 고객정보의 열람 및 정정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고객정보를 조회하거나 이용자의 고객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고객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용자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 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고객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를 즉시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정정, 삭제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당해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 조치가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등

 

 

11. 이용자 권익보호

  이용자는 고객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고객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 등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고객정보관리책임자는 연락을 받는 즉시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파기 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회원탈퇴] 요청을 받은 회원의 탈퇴 처리 완료까지는 최대 5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동의철회(회원탈퇴) 및 고객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께 지체 없이 통지하며, 고객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고객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12. 고객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고객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사내 네트워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접근제어 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고객정보 처리시스템 및 고객정보 취급자가 고객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고객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고객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고객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고객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고객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고객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고객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고객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3. 개인정보 이전, 저장, 백업

  고객정보의 국외이전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고객정보 중 일부는 자료 백업 (Back-up) 목적이나 회사 방침에 따라 국외에 위치하고 있는 서버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인 회사는 전세계에 걸쳐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는 한국에서의 보호 정책만큼 엄격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께서 회사에 고객정보를 제공 할 때 그 정보가 상기에 언급하고 있는 서버에 이전, 저장, 백업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정보의 이전, 저장 및 백업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전되는 고객정보 항목 

      ●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 

    

    2) 고객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및 이전 일시/방법 

      ● 고객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 프랑스

      ● 이전 일시 : 고객정보 백업 시

      ● 이전 방법 : 전자적 전송 (FTP) 3) 고객정보관리책임 

 

   3)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이용기간: 서버관리 및 데이터 베이스, 제품 사용목적 및 방식 등에 대한 서베이 목적으로 이용하며, 상기 목적을 달성할 때 까지만 보유, 이용

 

 

14. 고객정보 침해관련 상담 및 신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의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근무시간 : 10:00 ~ 18:00 (토/일요일, 공휴일 휴무) 

    ● 전화번호 : 02-3014-2919

 

  이용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전화 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icic.sppo.go.kr, 전화 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전화 02-392-0330) 

 

 

1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회원에게 다음의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 유출된 시점과 경위

  ● 유출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회원이 할 수 있는 방법

  ● 개인정보처리자의 대응조치 및 피해구제절차

  ●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고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담당부서 및 연락처

 

 

15. 취급방침 변경 시 공지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04년 04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13년 03월 22일에 개정되었습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15년 04월 22일에 개정되었습니다.